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청소용품 판매

포트폴리오 준비하기 본문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준비하기

티스쿤 2016. 2. 20. 23:57

포트폴리오기획1/1                                                                                 준비     가이드                                                                                                                                                                                    

포트폴리오기획1/1     어떻게     준비해야되나요?

디자이너에게 포트폴리오는 현재와 그보다 중요한 미래를 좌우할 수도 있는 표현 수단입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은 디자이너 자신이 현장에 없더라도 자신의 이야기를 충분히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이어야 한다. 따라서 포트폴리오 만들기는 혼자, 혹은 대학에서 진행했던 허술한 프로젝트를 잘 정리된 작품집으로 탈바꿈하는 것과 같습니다.

포트폴리오기획1/1     이렇게     준비하세요!

첫 번 째        비판을          수용하라

프레젠테이션 흐름을     솜씨 있게    유지하라.    그러나    특별한    개성이    노골적으로     드러날 정도로      지나치게 솜씨를 부리지는 마라. 다시      말하지만, 디자이너     개개인의 특성은 전반적인    프레젠테이션에서      드러난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모양새를      위해      포트폴리오를      편집할 때는 자와    금속으로        된 직각자, 그리고      잘         잘리는 칼을 사용하라.

두 번 째        작품        마운트

가장            중요한              것은            일관된                    프레젠테이션이다.                 매력적인              프레젠테이션이             작업의               모자란              부분을                 전부               상쇄하지는     못하겠지만            좀          더           나아              보이도록             돕는다.                    내용에                   초점을                  맞춰라.                   서체의                   디테일에                   주의를                 기울이고                  , 레이아웃을                 신중히                  마무리하며,                   최상의                인쇄를            하라.             그리고             컬러 종이에                 작품을 배치하라                 . 무게가 나가는             보드     는 피해야 한다.             포트폴리오가                 너무 무거워지      기               때문이다. 흰색이나                     검은색만을                   사용하지 말고                     , 비둘기색이나                  회색 같   은                        중립적인 색상으로            포트폴리오              페이지를                구성하라. 포트폴리오               중반부에             색상을            전활할 수 있으            니 시작부터 검은색에만 집착할                      필요가 없다.       그냥 보기           좋게              만들면                   된다.              

세 번 째        주의 깊게      캡션           설명하기   

신호    시스 템을           떠올려 보라, 가능한        한 최소한의       단어로        작업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 캡션은          시력을 시험하는                 검사판이나                퍼즐이                   아니므로 분명하고       읽기 쉬워야 한다.             캡션은            작업에 대한               제2의                설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많은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포트폴리오를             보는             이들이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사전 지식이                        있을 것이라    고 오판하고                    캡션을 생  략하곤 한다                  . 여기 몇 개의 캡션             처리 방법의              예가 있다.          

네 번 째        주의해서            포장하기

각         아이템이          덜컥거리는            소리를 내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포장하라.               어떤 삭생들은               작품집                  박스를 사    용하기도 하는데              ,          박스에는                      빈 공간이        많이           남을       수          있다.                     이동              중에                 작은           부속이            빠져           나가지           않도록              하는       도구나                    패딩을            이용하라.        

다 섯 째            첫눈에 반하게                 만들기

첫인상은 항상        중요하다.         어떤         것을           첫 페이지에              놓을지 는      당신이             이전에           한 번도           생각해 본 적       이         없는                어려운               선택                      일지             도       모른다.                   인터뷰 가         진행되는                동안       맨 앞      페이지가                  펼쳐져                   있을        수도             있다.                      그러             므로      첫        페이지는    깊은    인상을    주도록               해야한다. 

캡션 형식          캡션은 카드로 마운트하거나 클립이나 접착제로 작품에 살짝 붙이면 된다. 이는 패키지 프로젝트에 유용하다. 짧은 설명으로도 작업 배경을 충분히 설명해줄 수 있다.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상에서 확장된 캡션으로 제공한다.

태그하기          이 태그들은 짧은 메모를 포함하며 재미있고 유연하다. 패션이나 그래픽 디자인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옷이나 아트 디렉션 그리고 라벨등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기능을 갖춘 포트폴리오 형식이다.

글자쓰기          가장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은 타이포그래피다. 그리고 맞춤법 점검하는 것을 잊지 말자. 검은색 글씨를 쓰고 읽히기 어려운 회색, 파스텔 톤은 피하라. 만약 검은색 바탕에 하약색 글씨를 쓰고자 한다면 그것이 잘 보이는지 신중하게 판단하라. 프린트했을 때 잘 보이도록 글씨체를 너무 섬세하지 않은 것으로 선택하라. 단순하고 명료하게 표현될 수 있도록 연습하라. 예를 들어 커리어체나 어라이얼체처럼 화면상에서 읽기 쉽도록 디자인도니 것이 아니라면 종이에 인쇄하기 위해 디자인된 글씨체를 선택하라. 만약 무엇이 다른지 잘 모르겠다면 다음의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참고하라.

표제          상단을 가로지르는 짧은 표제는 디자이너의 작품 내용을 설명하기 위한 도구이다. 브랜딩이나 광고 포트폴리오에 효과적이다. 가로형 표제는 내용을 분류하거나 연구할 때 유용하다.

솜씨 좋은 해결책                     a5 사이즈 북 커버는 크고 평평한 c2 사이지의 작품 박스 안에서 겉돌게 된다.      만약 운송인을 통해 그런 박스를 보낸다면,    해결책은 집형식을    사용하는 것이다.   여기 열려 있는   크고 평평한    박스를    보면    하얀색   끈으로     묶인     a3    사이즈 포스터가   드러나    있다.    작은   책은  5밀리미터   폼    보드의 잘린    홈에   닥   들어맞는다.  지그를 제거하면 a2  작품이 보인다.

영리하게 대처하라                     혹시 포트폴리오가 실수로 뒷장부터 펼쳐져 엄선된 첫 장이 보이지 않을 대를 대비해 농담성 메시지를 적어놓는다. 이와 같은 재치있는 아이디어는 보는 사람에게 강한 인상을 준다. 카드 보드 박스의 뒷면을 모방해 일상적인 물건이 특이한 방식으로 드러나도록 표현한다. 형식과 기능이 통합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하는 광고 전공 학생에게 유용한 방법이다.

이름을 인상적으로 표현하라                    당신의스타일이 가장   잘 드러나는 방식으로 페이지    맨 앞에    이름을 넣는다.

무엇이 더 좋은지 비교하라                        오프닝 페이지에는 상당한 차별성을    줄    수     있다.    과감하게       큰 스케일로    특별하고    대담하게     표현하라.      여기 세부 묘사된       오른 쪽 큰       쥐의            머리는         왼쪽의        작품보다     훨씬     강한    인상을       주고    좀    더     신뢰감을      준다.     이    작업은    일러스트레이터나         디자이너를       위한        팬진(팬을 대상으로     하는     잡지)      프로젝트의 일부로,        매우         깊은          인상을       준다.

종류별로 챕터를 나눠라                             낱장 형태의   a2종이는 여유    있게   각   챕터를 구분하는   페이지로 역할을 한다.   이는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작업의 종류를 알려준다. 정보를 전달하는 페이지인 만큼 활자 디자인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반투명 종이에 인쇄하면 훨씬 좋은 느낌을 줄 수 있다.

입체 작업물은  박스로 패키지하라                      입체 형태의 작업믈은 골판지 상자에 안전하게 보관한다.  면접관이 프로젝트 작업물을 확인한 후 제자리에 다시 넣을 수 있도록 각각의 상자에 라벨을 붙였다.



                                                                                                              

학생 작업부터    프로페셔널의    작업까지!

대학 재학 중에 만든 작업은 과제물로서는 완벽해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이제는 면접관의 관점을 고려해야만 한다. 만약 그들이 많은 포트폴리오를 봐왔다면 그들은 유사한 수많은 과제물을 접했을 가능성이 크다. 그러므로 작업을 좀 더 전문가적인 레벨로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 과제물들이 좀 더 도보일 수 있도록 고품질 프린트를 해보자. 그리고 의도한 방법대로 프레젠테이션 하자.



'포트폴리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트폴리오 구축하기  (18) 2016.02.22
첫인상345  (21) 2016.02.21
포트폴리오디자인에이전시  (21) 2016.02.21
크기와 모양  (18) 2016.02.21
프린트, 디지털  (22) 2016.02.2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