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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트, 디지털 본문

포트폴리오

프린트, 디지털

티스쿤 2016. 2. 21. 02:09

프린트,디지털430                           준비    가이드                                                                                                             

   프린트,디지털430      어떤 건가요?

                             포트폴리오를 프레젠테이션하기 위한 가장 좋은 선택은 무엇일까? 프린트 또는 디지털? 그 답은 작품의 취지가 무엇이고,   어떤 일자리를    찾고    있느냐에      따라   달                                라진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프린트와    디지털     둘    모두를    만드는   것이다. 디자이너들은 광택   나는    잡지,    인쇄된  책,    그리고    패키지   같은 아이템이나 프로                                젝트를 직접    보고    만지고    손에   쥐어보고   싶어한다.     이러한 것을    즐기는    것은    디자이너들의   본성이다.       예술과     디자이   분야의   면접관들은     다른    직업                                 군의   패널과는   상황이    많이   다르다.     그런    면접관들은   당신의   온라인    사이트와     실제       포트폴리오      모두를    보고   싶어      할       수도      있다.     대부분의     사                                  람들이     디지털  이미지를   사랑할지라도   그래피디자인     분야에서는    손으로    만질    수   있는       작업이   여전히    우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여러   가지   종                                이     매체,    그리고      카드와    패키지      모두      커뮤니티     디자인의 한    부분이다.

                  포트폴리오 전달하기       어떻게 전달하나요?

                            약속을 하고    포트폴리오를     가져가는       것은     직접    만나거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반면에      어떤    클라이언트들은     포트폴리오                                 를     일단    두고     가고    나중에      다시      가져가라고     요구할 수도 있다.    당신에게      일을    줄     실무     디자이너들과    직접     만나지         못하더라도           너무     실망하                               지         마라.          당신은    안내   데스크    여직원이나      신입    디자이너와   간단한   대화     정도만       나누게     될       수도     있다.        그러니        포트폴리오로       준비한      작                                 품        스스로         말할      있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포트폴리오를      보고       클라이언트가        당신을         직접        만나고      싶다면      연락을     취할것이다.      혹                            시      클라이언트에게서             아무     연락이     없다면,        연락을     취해        피드백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어머나 당근 프린트가 최고야!           어떻게 이용하나요?

                         Q       디자이너는   컴퓨터   화면이     아닌    프린트한     제작물을     통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A        실제 크기의           실제         종이로          프린트된      텍스트를    볼      수     있다.

                         A        프린트된   책은      이미지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표지의     질감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단순히     페이지     레이아웃의      문제                                       가       아니라      디자인     솔루션의     일부분이다.

                         A         포장된      꾸러미를         손으로       집어서       들어보거나       뒤집어       볼     수도    있다. 

                         A          프린트된      포트폴리오는      잡작스러운      컴퓨터의               오작동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A          자신의       다양한       능력을        보여주기     위해        북       바인딩    프로젝트,     실크       스크린,       색다른     북     아트    제작물도        포트폴리오에         포함          시킬    수                                             있다.   왼쪽       프로젝트는       보는     이가       장갑을         끼고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수공예품을        대하는        듯한        특별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A          컴퓨터 화면보다    사이즈가  큰    제작물도    보여   줄    수   있다.     특히       A2  크기의     포스터      작업물에     유용하다.      어느    누가      작품을    보기   위해    A3  크기의                                          스크린을   준비하겠는가?

                        A          접을  수   있게    만든   작업이라면    현장에서   펼쳐볼    수    있다.      위에   소개된      인쇄물은     펼치면       그림    포스터가    된다.

                        A          어떻게    포장하고      라벨을       붙이느냐에     따라     개성을    더할   수     있다.      창의적인     라벨과     태그를       사용하라.     그리고     라벨의   표식을     활용하면서       놀                                      이처럼       프레젠테이션을      즐길     수    있다.

                       A           미팅이 끝난     후        고마움을          표시하는         카드나     엽서와           같은       작은    선물을      전달할     수   있다.

                        A          무엇보다     자신을       직접      보여줄     수    있다.     면접관은       그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기대한다.       당신의     능력에    대해    토론하면서        스                                      스로를            점검할      수         있다.

              디지털이 최고지                          이렇게    이용하세요!

               A             프린트한     제작물이     아닌    디지털      포트폴리오에서        디자이너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B               전    세계    어느    곳에든    작품을   보낼   수   있다.

                     B               어느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온라인상에             포트폴리오를        올릴     수    있다.

                     B               완성된      프로젝트를    즉각    업데이트  할      수    있다.

                     B              프린트한    제작물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은      연구와       보완      작업을      추가할      수       있다.

                     B               움직이는      이미지나         상호작용하는           작업을           덧붙일         수      있다.             디자이너           본인이           웹에            올린          작품에                       링크를            걸             수                                          도      있다.

                    B                실물      모형보다   스크린상에서     더     좋아         보이도록         작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B               사전에      멀리    다른         도시에     있는     사람에게도     작업을    보여줄    수    있다.      경우에    따라      그    수가     수천     명에     이를      수도     있다.

                    B              원하는     작품을      찾는        다른         디자이너들에게        당신의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연결해줄        수    있다.

                    B               매주       자신의       작업을      살펴보는       사이트      방문객의         수를     추적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      그       수가           수천     명에       이를      수도    있다.

                    B              디자이너      본인의       작품을        프로모션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다양한        형태의       소셜          네트워킹을        활용할      수      있다.

                    B               화면         인쇄         등의       방식으로             디자이너의        한정판               작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할       수               있다.

                    B               블로그상에서     자신의        작품에       관한        다른       사람들의         관심과       반응응        확인할      수      있다.         단,     당황스러운    내용에   조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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